[한투증권 종목분석] 연우, 입증된 경쟁력으로 고객사 확대
[한투증권 종목분석] 연우, 입증된 경쟁력으로 고객사 확대
  • 진재성
  • 승인 2019.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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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투자증권은 14일, 연우에 대해 목표주가 30,000원을 유지하고, 투자의견은 기존과 동일한 매수를 제시했다. 입증된 경쟁력으로 고객사를 확대할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연우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10% 증가한 750억원, 영업이익은 271% 증가한 60억원(영업이익률 8.1%, +5.7%p YoY)를 기록했다. 이는 컨센서스 영업이익을 27% 상회한 수치다.

매출 비중 17%를 차지하는 최대 고객사향 매출이 14% 증가하고 성장하는 브랜드를 다수 확보한 ODM사향 매출도 39% 증가하는 등 기존 및 성장하는 고객사향 매출이 모두 양호했다.

나은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특히 최대 고객사향 매출 부진이 우려 요인이었으나, 최근 고가브랜드 위주의 실적 개선 및 럭셔리 위주의 포트폴리오 강화 노력이 프리미엄 용기를 생산하는 동사의 실적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중국향 매출과 ODM사향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 현지 공장도 가동을 시작하는 등 고객사 확대가 긍정적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나 연구원은 “현 주가는 12MF PER 12배에 불과해 화장품 업종이 24배, 생산업체들이 20배 내외에 거래됨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매력은 충분하다”며 “연우는 국내 및 해외 럭셔리 브랜드들을 주요 고객사들로 확보, 시장 성장의 혜택을 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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