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SK이노베이션·현대차·SK하이닉스' 시장심리지수 탑5 올라
[증시] 'SK이노베이션·현대차·SK하이닉스' 시장심리지수 탑5 올라
  • 조나단 기자
  • 승인 2019.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6일 시장심리지수(MSI)가 가장 높은 기업에 SK이노베이션·현대차·SK하이닉스·대우건설·에이블씨엔씨가 선정됐다.

 

뉴시스와 코스콤이 주요 상장기업 250곳에 대해 공동 분석해 산출해 낸 빅데이터 MSI(http://m.newsis.com/stock.html, 모바일 전용)는 전 거래일 오후 4시부터 이날 오전 9시까지 데이터를 취합해 시장심리지수(MSI)가 가장 높은 기업에 SK이노베이션·현대차·SK하이닉스·대우건설·에이블씨엔씨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시장심리지수는 전 거래일과 동일한 7단계 '매우 좋음'을 나타냈고, 관련 키워드로는 사회적기업, 사회적, 주유소, 기술, 환경분야, 가치, 보유, 생산 등이 뽑혔다.

이어 현대차 시장심리지수도 전 거래일과 같은 7단계로 집계됐으며, 연관 키워드로는 그랜저, 모빌리티, 기술, 모델, 현대차그룹, 서비스, 미래, 고객, 현대자동차, 개발, 디자인, 자동차 등이 꼽혔다.

SK하이닉스 시장심리지수는 7단계 '매우 좋음'으로 전 거래일과 같았다. 온라인에서는 반도체, 아이디어, 기초자산, 공모전, 가치, 미만, 이자보상비율, 무역협상, 부메랑 등이 주로 검색됐다.

대우건설 MSI지수는 전 거래일과 동일한 7단계를 나타냈다. 핵심 키워드로는 수주, 주택, 건설사, 해외, 개발, 내년, 건설업, 건설, 부동산, 분양 등이 선정됐다.

에이블씨엔씨 MSI지수도 7단계 '매우 좋음'으로 전 거래일보다 3단계 상승했다. 주요 키워드로는 해외, 동기, 미샤, 온라인, 부문, 영업손실, 터키 등이 꼽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