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관병 갑질' 논란 박찬주 "한국당 출마 여부 아직 몰라"
'공관병 갑질' 논란 박찬주 "한국당 출마 여부 아직 몰라"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9.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 정치사회부-오혁진 기자] 박찬주 전 육군대장이 ‘공관병 갑질’논란에 대해 적극 해명했다.

4일 박 전 대장은 오전 서울 여의도 63스퀘어 별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과 부인을 둘러싼 ‘공관병 갑질’ 의혹을 정면 반박했다.

박 전 대장은 “한 번도 공개석상에서 ‘갑질’ 관련 언급을 안 했다”며 “군 인권센터가 근무했던 공관병들과 접촉 후 침소봉대해 언론에 무차별적으로 (정보를) 뿌렸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많은 분들이 ‘남의 자식을 데려다 부려 먹냐’고 하는데 이는 오해”라며 “취사병은 총 대신 국자를 잡는 것이고 군악대는 나팔을 부는 것처럼 공관병도 편재표에 있는 과업을 수행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앞서 지난 2017년 7월 군인권센터는 박 전 대장과 그의 부인이 사회적 지위를 악용해 공관병 등에게 갑질과 가혹행위를 저질렀다고 폭로한 바 있다.

국방부의 자체 조사를 거쳐 박 전 대장은 '갑질' 논란 및 뇌물수수 혐의 등으로 수사를 받았지만, 청탁금지법 위반을 제외하고 모두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다만 박 전 대장의 부인은 공관병들에 대한 폭행 및 감금 혐의로 재판 중이다.

박 전 대장은 “(공관병들이 진술한 의혹이) 사실이라면, 실제 헌병과 기무부대 감찰에서 다 파악이 된다”며 “이번 사건은 성추행처럼 일방적인 피해자의 진술이기 때문에 곤혹스럽다”고 말했다.

한국당이 당내 반발로 인해 지난달 31일 1차 인재영입 발표에서 자신을 제외한 것에 대한 심경도 밝혔다.

박 전 대장은 “최고위원들이 동의하지 않는다는 뉴스를 봤는데, 제가 기분이 좋을 리는 없다”며 “그래서 황 대표에게 전화를 드려서 ‘부담없이 결정하라’고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각에선 비례대표에 욕심이 있다고 매도하는데 전혀 생각이 없다”면서도 한국당이 아닌 소속으로 출마 여부엔 “아직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