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종목분석] SKC코오롱PI, 수요 및 실적 회복 사이클 진입.. '목표가 상향'
[NH증권 종목분석] SKC코오롱PI, 수요 및 실적 회복 사이클 진입.. '목표가 상향'
  • 진재성
  • 승인 2019.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C코오롱PI가 수요 및 실적 회복 사이클에 진입했다. NH투자증권은 SK C코오롱PI에 대해 목표주가를 기존 36,000원에서 45,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슈를 유지했다.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목표주가 상향이유는 “주요 전방산업인 스마트폰 업황이 2020년 5G, 폴더블 스마트폰 등으로 인해 본격적인 회복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해 밸류에이션 기존 시점을 2020년으로 변경했기 때문”이라고 셜명했다.

특히 4분기부터 양호한 스마트폰 신제품 수요 및 이미 낮았던 재고 수준 영향 등으로 과거와는 다른 계절성을 보이며 전년비 실적 회복이 예상된다.

SKC코오롱PI의 3분기 실적은 중국 스마트폰 수요 둔화, 북미 고객사의 보수적인 수요 가정으로 물량 회복세가 더뎠고, 매각과 관련된 충당금을 일부 반영하면서 당사 추정치 및 시장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했다.

하지만 4분기는 북미 스마트폰 업체의 양호한 신모델 판매 영향으로 물량이 기존 예상대비 확대되어 영업이익 126억원 수준(+48.4% y-y)을 기록하며 전년비 대폭의 실적 회복세를 기록할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2020년 스마트폰 산업 수요가 의미있게 회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동사 영업이익도 648억원(+61.4% y-y)을 기록하며 실적 급증세를 기록할 ”이라며 이유로 상반기 북미 스마트폰 업체 중저가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 및 중화권 스마트폰 업체들의 5G 출시로 전년대비 수요회복이 본격화될 것이라는 점, 하반기 북미 업체의 5G 스마트폰 출시로 교체수요 확대가 기대된다는 점을 꼽았다.

특히 그는 폴더블 스마트폰도 2020년부터 빠르게 확대될 가능성이 높아 현재 주가 수준은 매력적이라고 판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