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종목분석] POSCO, 非철강 부문 전망 '맑음'
[한투증권 종목분석] POSCO, 非철강 부문 전망 '맑음'
  • 진재성
  • 승인 2019.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OSCO의 2019년이 녹록치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非철강 부문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투자증권은 POSCO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과 동일한 340,000원을 제시했다.

POSCO의 3분기 연결 매출액은 16.0조원, 영업이익은 1조 400억(영업이익률 6.5%)로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별도 기준 탄소강 판매량이 854만톤으로 2분기보다 15 만톤 가량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분기대비 각각 2.0%, 2.7% 감소했다.

정하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연초 가파르게 오르던 철광석 가격 상승 속도가 완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4분기 반영될 원재료 투입단가는 톤당 2천원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어 “한편 하반기 조선용 후판 판매가격 협상이 소폭 상승하는 등의 결과가 예상되지만 자동차 강판의 가격 협상이 여전히 결론이 나지 않음과 동시에 월간 계약분의 판매가격 인하 등이 반영됨에 따라 탄소강 ASP는 톤당 1천원 인상에 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4분기 마진 스프레드 확대를 기대하기 어려워졌다”면서도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에너지 등 글로벌 인프라 관련 자회사의 실적 개선이 지속되는 등 연결 기준의 실적의 분명한 성장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