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품앗이 채용비리' 의혹 여론 도마위
전남대병원 '품앗이 채용비리' 의혹 여론 도마위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9.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 정치사회부-오혁진 기자] 전남대병원 품앗이 채용 비리 의혹이 또다시 도마위에 올랐다.

21일 국회에서 열린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전남대병원 당국은 (채용비리에 연루된) 사무국장에게 불문경고라는 솜방망이 처벌만 했다"며 "핵심 비리 당사자가 처벌은커녕 채용 비리를 계속 저지를 수 있는 자리에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 15일 국정감사에서 나온 박 의원의 질의에 따르면 전남대병원 사무국장 김모씨가 자신의 조카가 채용될 당시 서류·면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최고점을 줬다.

또 지난해 아들이 응시한 채용 과정에 시험 관리위원으로 참여했다. 김 국장의 아들은 1등으로 합격했고 아들의 여자친구 역시 합격했다.

김 국장의 아들 면접에 지모 총무과장이 참여했는데, 총무과장 아들의 올해 전남대 채용 면접엔 김 국장이 참여했다는 것.

이에 대해 박 의원은 "두 사람은 단짝이고 같은 라인이다. 이게 품앗이 채용비리 아니냐"며 "자기 자식 채용 비리에 콤비 플레이를 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원장은 박 의원의 의혹 제기에 "사무국장의 채용 비리 문제에 대해 노조에서 검찰에 고발했다"며 "검찰 수사 경과를 보는 즉시 해당 사안에 대해 즉각 조치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