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종목분석] 한섬, 3Q19 수익성 개선 돋보일 전망
[NH증권 종목분석] 한섬, 3Q19 수익성 개선 돋보일 전망
  • 진재성
  • 승인 2019.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16일, 한섬에 대해 3분기 수익성 개선이 돋보일 전망이라며 기존과 동일한 목표주가 40,000원을 제시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섬은 보유한 브랜들의 저성장성이 다소 아쉽기는 하나, 내년부터 자사 온라인몰 리뉴얼, 모바일 의류 편집샵 플랫폼 오픈, 중국 수출 확대, 기타 신규 사업 진출 검토 등을 통해 성장성을 보완하고 노력 중”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전사 수익성도 개선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이는데, 수익성이 높은 자사 온라인의 매출 기여도가 상승하고 있으며, 현대지앤에프와의 합병으로 물류통합 등을 통해 영업효율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섬의 분기 연결기준 매출 2814억원(-1% y-y), 영업이익 225억원(21% y-y)으로 외형은 다소 밋밋하나 수익성에서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추정한다.

이 연구원은 “3분기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매출이 신장할 전망으로, 이는 수익 럭셔리 할인 행사 등으로 백화점 기존점 성장률이 양호했었고, 자사 온라인몰도 30% y-y대의 고성장세를 이어갔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1.4%p 증가할 전망이다. 비효율 브랜드들을 정리했고, 수익성이 높은 자사 온라인몰의 매출 기여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