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버닝썬 사건 은폐의혹 국감서 밝혀낸다
이언주, 버닝썬 사건 은폐의혹 국감서 밝혀낸다
  • 조경호
  • 승인 2019.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닝썬'사건이 국감의 도마 위에 올랐다.  서울 강남구 르메디앙 서울호텔에 위치한 클럽인 버닝썬은 폭행사건, 경찰 유착, 마약, 성범죄, 조세회피, 불법촬영물 공유 혐의 등을 아우르는 범죄사건이다,

이언주 의원은 1014일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경찰청이 피해자 김상교씨를 최초 폭행한 사람을 의도적으로 숨기려하고 있다. 엇갈리는 진술을 확인하기 위해 국정감사 증인채택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김상교씨는 201811월 강남의 클럽 버닝썬에서 집단 폭행을 당했다. 하지만 신고를 받고 출동한 강남경찰서 소속 경찰들은 폭행피해자인 김상교씨에게 폭언을 하며 강제 연행하였고, 가해자에 대한 수사는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김씨는 진압과정에서 발생한 비인도적인 모습을 sns에 올리며 개선을 요구했다. 하지만 경찰은 오히려 김상교씨에게 경찰의 명예를 훼손하였다며 명예훼손죄 혐의를 적용했다. 피해자로 보호받아야 할 사람을 피의자로 만들어 억울하게 수사가 진행됐다.

  한편 국정감사 회의에서는 최초 폭행자는 1명인가라는 이언주의원의 질의에 경찰은 “1이라고 대답하였지만 김상교씨가 증언한 폭행가해자는 총 3명이고 경찰도 이를 인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 점을 재차 질의하자 경찰은 아무런 답변도 하지 않았다. 또한 김상교씨의 증언에 의하면 경찰은 이 사람까지 꼭 찾아내야겠냐, 여기까지만 하자라며 오히려 사건을 축소하려고 하였다.

  이언주의원은 김상교씨는 클럽 내에서 처음 폭행을 한 사람을 잡기 위해 10개월을 기다렸지만 CCTV영상을 확인조차 할 수 없었다. 버닝썬 안에 설치된 CCTV 수십 개 중 최초 폭행한 사람의 영상이 하나도 없다는 경찰의 말을 도저히 믿을 수가 없다.”국민적 관심이 쏠린 사안인 만큼 사건양측의 입장을 듣고 정확한 진상규명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하여 오는 24일 종합감사에 김상교씨를 참고인으로 신청하였다. 사건을 축소은폐하려는 시도가 있었던 만큼 철저한 검증으로 진실이 밝혀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강남경찰서는 경찰청의 특별인사관리구역으로 지정되어 인적쇄신을 꾀하고 있다. 하지만 유착비리와 연관되어 있는 부서의 164명을 전격 교체하는 조치는 향후 수사를 방해하려는 목적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