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종목분석] 천보, 질(質)이 다른 전해질... 투자의견 '신규 제시'
[NH증권 종목분석] 천보, 질(質)이 다른 전해질... 투자의견 '신규 제시'
  • 진재성
  • 승인 2019.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천보에 대해 고성능 2차전지 소재 수요가 증가 중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신규로 제시하고, 목표주가는 86000원을 제시했다.

장재호 NH투자증권 연구원은 “3세대 전기차의 핵심 경쟁력은 주행거리 연장”이라며 “2차전지 소재 부문과 전자재료 소재 부문이 주요 사업인 천보가 고성능 소재 선호에 대한 수혜를 입고 있다”고 설명했다.

천보의 2차전지 소재인 전해질 제품은 범용 제품 대비 이온전도도가 높아 저온에서도 배터리의 출력을 높여주며, 고온에서도 안정성이 높아 배터리 수명 연장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경쟁사 제품을 대체하며 빠르게 점유율 확대 중이다.

또한 동사는 공모자금 1000억원 중 대부분을 2차전지 소재 CAPA 증설에 투입할 계획으로, 증설은 올해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완료되며 이에 따라 2차전지 소재 부문 매출은 18년 312억원에서 19년 629억원, 20년 1291억원으로 연평균 104%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 연구원은 천보에 대해 고마진의 전자재료 소재 사업에, 성장성이 높은 2차전지 소재 사업이 더해져 국내 소재 업체 중 가장 주목해야 할 기업이라고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