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종목분석] GS리테일, 지금도 좋고 앞으로도 좋다...투자의견 '매수'
[한투증권 종목분석] GS리테일, 지금도 좋고 앞으로도 좋다...투자의견 '매수'
  • 진재성
  • 승인 2019.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이 지금도 좋고 앞으로도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투자증권은 14일, GS리테일에 대해 목표주가 46,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각각 유지했다.

GS리테일의 3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 증가한 2조 4240억원, 영업이익은 14% 증가한 884억원으로 컨센서스(898억원)에 부합할 전망이다. 허나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편의점과 슈퍼마켓 사업부의 구매 시스템 통합으로 원가절감이 3월부터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며 “여름 성수기임에도 강수 일수가 전년대비 9일 많아 객수는 부진했으나 비용 효과로 편의점 이익은 12% 증가한 860억원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슈퍼마켓은 온라인 채널 확대와 자체적인 마케팅 확대로 이익이 감소하나 기타 부문 손실 축소로 해소 가능한 수준이라는 평가다.

허 연구원은 “2014년부터 출점했던 편의점 점포들의 재계약 시점이 도래하며 편의점 업계 재편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이미 출점한 점포가 많고, 전환 점포 외에 신규 출점도 계속 해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업계 내 점유율 변화는 천천히 일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하지만 점포당 일 평균 매출이 업계 최고 수준이고, 신선식품 투자가 많았던 GS리테 일이 전환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도 사실”이라며 “최근 다소 부진한 기존점매출 증가율에도 불구하고, 본부 임차로 출점했던 점포에 대한 감가상각이 끝나기 시작 하는 2020년부터 비용 감소로 이익 증가폭도 크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