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종목분석] LIG넥스원, 준비된 미래 먹거리
[NH증권 종목분석] LIG넥스원, 준비된 미래 먹거리
  • 진재성
  • 승인 2019.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7일, LIG넥스원에 대해 미래 먹거리가 준비됐다며,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48000원을 유지했다.

최진명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방예산이 증가하는 가운데 한국형 방공무기체계 수출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올해부터 신규 양산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L-SAM 등 신제품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꾸준히 사업규모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국방예산이 지속증가하는 중이다. 정부는 2024년까지 방위력개선비를 연평균 10.3% 확대할 것이라는 의지를 천명했다. 특히 감시정찰/항공무기체계/유도무기 관련 예산 확대가 필요함을 시사한다.

최 연구원은 “과거 LIG넥스원의 수주실적 및 정부의 예산규모를 감안할 때, 연말까지 1.8조원 이상의 추가 수주를 확보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강해진 수출 기대감은 해외 매출 증가에 따른 이익개선 기대를 높이는 중이다. 인도 정부는 최근 3조원 규모의 한화디펜스 ‘비호복합’ 제품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그는 “LIG넥스원이 비호복합에 장착되는 ‘신궁’ 미사일을 제조 및 납품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높은 수준의 낙수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며 “또한 일부 중동 지역에서 드론을 통한 테러가 발생하면서 감시정찰 및 방공유도무기체계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내다봤다.

특히 LIG넥스원이 수행하고 있는 개발사업들이 향후 양산 물량으로 이어지면서 지속적인 외형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