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 종목분석] 엔씨소프트, 중장기 주가 방향성 긍정적... '목표주가 ↑'
[신영증권 종목분석] 엔씨소프트, 중장기 주가 방향성 긍정적... '목표주가 ↑'
  • 진재성
  • 승인 2019.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의 중장기 주가 방향성이 긍정적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신영증권은 엔씨소프트에 대해 목표주가를 종전대비 10.5% 상향한 63만원을 제시하고,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를 주문했다.

윤을정 신영증권 연구원은 “4분기 출시 예정인 동사의 신작 모바일게임 리니지2M의 사전예약 성과가 긍정적임에도 불구하고 동사의 주가는 최근 급격하게 하락했다”며 “리니지2M의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악화된 것은 아니며 그간의 가파른 주가 상승에 따라 일부 수익 실현 구간에 진입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리니지2M의 사전예약자는 7시간만에 100만명, 18시간만에 200만명, 5일 만에 300만명을 달성했다. 이는 전작인 리니지M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빠른 속도로 향후 흥행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분석이다.

윤 연구원은 “원작 IP인 PC 리니지2와 매출 상충 효과가 있을 수 있으나, 리니지M 출시 당시와 비교하면 작을 것으로 예상하며 기존 모바일 흥행작인 리니지M은 충성 유저 중심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리니지M 매출에 미치는 영향 역시 크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신작의 성과 기여가 예상됨에 따라 중장기 주가 방향성은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그는 “리니지2M의 출시가 4분기로 예정되어 있어 신작 실적 기여를 통한 수익 성장은 4분기 이후에 가능할 것”이라며 “3분기는 쉬어가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