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종목분석] SBS, 드라마 배가본드와 중간광고 허용... 이익 모멘텀 기대
[신한금투 종목분석] SBS, 드라마 배가본드와 중간광고 허용... 이익 모멘텀 기대
  • 진재성
  • 승인 2019.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23일, SBS에 대해 목표주가 25000원을 유지하고, 투자의견 매수 유지를 주문했다. 드라마 ‘배가본드’의 흥행이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온다.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SBS에 대해 “2Q19에 시작된 실적 개선세는 중장기적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며 “3Q19는 예능의 흥행 및 비용 효율화 노력 덕분에 2015년 이후 첫 비수기 흑자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4Q19에는 드라마 ‘배가본드’의 흥행과 CPS(지상파재전송료) 인상에 따른 판권수익 증가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2020년 TV 광고 매출액은 중간광고 허용시 보수적으로도 10% 이상 증가할 전망이다. 지금이 이익 증가 초입구간이라는 설명이다.

홍 연구원은 “중간광고 허용 가능성, CPS(지상파재전송료) 인상, 넷플릭스향 판권 판매, 예능 절대 강자의 입지, 극단적인 밸류에이션 할인 등은 이미 시장이 알고 있던 요인”이라며 "여기에 9월 20일에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 ‘배가본드’의 흥행 역시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