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지적장애 20대 여성 납치해 살해·암매장한 일당 검거
경찰,지적장애 20대 여성 납치해 살해·암매장한 일당 검거
  • 한승훈 기자
  • 승인 2019.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적장애 여성을 폭행해 숨지게 한 뒤 시신을 야산에 암매장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전북 군산경찰서는 살인과 시신유기 등의 혐의로 A(28세)씨 등 4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은 범행을 도운 피의자 1명도 같은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다.

A씨 등은 지난달 18일 오후 전라북도 익산의 한 원룸에서 지적장애 여성 B(20세)씨를 주먹과 발로 폭행해 숨지게 한 뒤 시신을 경남 거창의 한 야산에 매장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 등 피의자들은 군산지역에서 알고 지낸 동네 선후배 사이로 SNS를 통해 B씨를 알게 되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지난 6월부터 대구에 있던 B씨를 8평 규모의 원룸에 데려와 감금했다. 이 동안 지적장애를 앓는 B씨가 자신들의 말을 듣지 않는다는 이유로 틈만 나면 구타하고 욕설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두 달 넘게 원룸 안에서 이뤄진 상습적인 폭행 끝에 B씨가 숨진 것으로 보고 있다.

A씨 등은 사건 당일 사망한 B씨를 차량에 싣고 원룸에서 약 134km 떨어진 거창의 한 야산으로 이동해 시신을 매장했다.

이 사건은 B씨와 함께 원룸에 감금됐던 C(31세)씨의 부모가 "딸이 누군가에게 납치를 당한 것 같다"고 경찰에 신고하면서 알려졌다.

경찰은 C씨의 행방을 쫓는 과정에서 B씨가 살해된 사실을 확인하고,범행 한 달 만에 A씨 등을 긴급체포해 범행을 추궁했다.

이 과정에서 경찰은 B씨가 살해당한 원룸에 감금돼 있던 C씨를 발견했다. C씨의 몸에서는 별다른 상처나 구타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A씨 등은 B씨를 살해한 사실을 일부 인정하면서도 구체적인 경위에 대해서는 입을 열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살해 동기나 방법 등에 대해서는 밝힐 수 없다"면서도"피의자들이 B씨를 살해할 목적으로 폭행했다고 보고 살인 혐의를 적용해 수사 중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