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종목분석] 락앤락, 신제품 및 해외전략 업데이트
[KB증권 종목분석] 락앤락, 신제품 및 해외전략 업데이트
  • 진재성
  • 승인 2019.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락앤락에 대해 신제품 및 해외전략 업데이트가 주가 상향을 이끌 것이라는 평가를 내놓았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각각 매수와 17700원을 유지했다.

장윤수 KB증권 연구원은 “어피니티에 인수된 이후 지금까지 내부 통제 강화에 주로 집중했던 락앤락은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외형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며 “신제품에 대한 윤곽이 드러나고  있고, 성장 전략도 구체화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락앤락은 텀블러, 저장용기, 쿡웨어, 주방용 소형가전의 4개 전략 제품군을 선정했으며, 제품군별로 디자인 및 성능을 개선한 신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채널 조정, SKU 변경 등으로 1H19 매출액 성장률은 전년대비 2.4%에 그쳤으나, 하반기부터는 매출 성장이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장 연구원은 “주요 지역별 구체적인 채널 전략 (중국: 온라인, 할인전, 특판/한국: 유통 테스트 베드 등)과 판매 전략 (중국 텀블러 SKU 축소, 선재고 확대 통한 물량 준비 등)을 수립하는 등 하반기 성장을 위한 준비는 착실히 진행되고 있다”고 판단했다.

특히 “소비재에서 신제품의 지속적 성공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나, 기존 제품에 비해 디자인 및 SKU 등이 개선된 것은 분명해 보이고, 유통 전략도 구체적이어서 최소한 초기 채널 확대 시점에서 매출 성장 가능성은 높은 것으로 보인다”며 “만약 매출 성장이 예상을 상회하고 이익성장까지 동반될 경우 리레이팅 가능성은 존재한다”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