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종목분석] 에스원, 실적도 성장도 굿
[하이투자 종목분석] 에스원, 실적도 성장도 굿
  • 진재성
  • 승인 2019.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에스원에 대해 실적도 성장도 좋다며, 목표주가로 기존과 동일한 120,000원을 제시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를 주문했다.

에스원은 올해 2분기 동안 K-IFRS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4억원(YoY +10.3%, QoQ +11.2%), 영업이익 591억원(YoY +32.9%, QoQ +28.5%)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하였다. 

매출액의 경우 시스템보안 및 건물관리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 환경하에서 통합보안부문의 성공적인 재계약 인상 및 통합솔루션부문 대형 SI 프로젝트 등의 영향으로 증가했다.

영업이익의 경우는 매출 확대 등과 더불어 통합보안 용역 재계약 인상분 조기 반영 및 경비 효율화 등으로 수익성이 개선되었다.

에스원의 올해 K-IFRS 연결기준 매출액 2조 1295억원(YoY+5.5%), 영업이익 2,094 억원(YoY+5.2%)으로 양호한 실적이 예상된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는 보안시스템 및 건물관리 사업부문에서 견조한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매출증가에 의한 수익성 개선효과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라며 “특히 올해 2분기 실적에서 인력충원에 따라 비용증가 우려 등을 해소시켰으므로 향후 실적 개선에 대한 확신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무인화 시대에는 보안수요 증가로 수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사는 지난해 차세대 통합 출입관리 솔루션 클레스(CLES : Creative Leading Enterprise Solution)를 선보였다. 클레스(CLES)는 얼굴인식 기반의 시큐리티 게이트를 포함해 내방객 출입관리, 건물 내 잔류자 안정 확인, 모바일 사원증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 연구원은 “삼섬그룹 계열사 등에 대한 수주가 가시화되면서 성장성이 부각될 수 있을 것”이라며 “무인화 시대를 맞이하여 신규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동사의 수혜가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