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종목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에피스의 재발견... 목표가 '상향'
[한투증권 종목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에피스의 재발견... 목표가 '상향'
  • 진재성
  • 승인 2019.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좋아질 일만 남았다는 평가가 나왔다. 한국투자증권은 17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목표주가 8% 상향조정한 400000원을 제시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분식에 대한 법정공방이 계속되면서 CMO 수주가 다소 부진하다는 점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면서도 “그러나 그간 대규모 손실을 낸 자회사 바이오에피스는 실적호조 및 파이프라인 확대에 따라 알짜 자회사로 변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상장사인만큼 이러한 변화가 시장에 크게 부각되지는 않았지만, 바이오로직스의 기업가치를 향상시키기에 충분하다는 설명이다.

에피스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3687억원에 육박하는 3510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익도 -550억원에서 417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Renflexis 매출이 크게 늘고 Ontruzant와 Imraldi 유럽매출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바이오시밀러 판매호조로 에피스의 올해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6,598억원(+79% YoY), 779억원(흑전 YoY)으로 전망한다.

한편 CMO사업도 정기보수 후 가동률이 회복하며 바닥을 지나고 있다. 진 연구원은 “영업이익은 전분기대비 흑자전환하고 3공장 매출이 계쌍되는 4분기는 439억원으로 급증할 것”이라며 “신규수주가 부진하나 현재까지 3공장 수주는 전체 생산량의 30%가량 달성한 것으로 보여, 내년 영업이익은 올해보다 238% 늘어난 1016억원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분식에 대한 수사가 장기화되고 있고 완전한 해결은 수년이 걸릴 수 있다”면서도 “부진한 수주는 이미 주가에 반영되었고, 현 주가는 상장폐지 공포감이 극에 달했던 2018년 11월 수준보다 낮아 주가의 추가하락 부담도 제한적”이라고 분석했다.

따라서 “지금은 장기화되고 있는 불확실성은 뒤로하고 본업의 턴어라운드와 자회사의 가치 상승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진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