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Fuel이라는 큰 변화의 길목에서 대형 조선주와 함께 꼭 가져가야 할 기자재 회사로 세진중공업이 추천됐다. 하이투자증권은 세진중공업에 대해 목표주가를 7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최광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이 LNG-Fuel(연료탱커)인 아프라막스를 10척, VLCC를 14척 수주하면서 본격적으로 LNG 연료탱커 시장이 열리고 있다”며 “세진중공업은 물적분할을 통해 가칭 온산마린텍을 설립했고, LNG 연료탱커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과거 한국조선해양 등은 내작 또는 협력사를 통해 제작해왔는데, 이를 당장 어디에 맡길 지가 불투명한 상황”이라며 “그러나 2009년 세진중공업이 LPG 탱커 첫 수주한 이후 한국조선해양의 LPG 탱커 대다수를 담당한 사례처럼 LNG 연료탱커도 비슷한 시장 진입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 연구원은 “첫 제품이지만, 척당 소형~대형선 기준으로 4억~15억 원으로 추산할 경우 몇 년 후 30척의 LNG 연료탱커 건조로 300억 원의 매출이 늘어난다”며 “수익성 결정 변수 중 하나인 LPG 탱커 발주도 재개돼 본업의 턴어라운드도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2분기 매출은 서프라이즈였다”며 “가이던스를 크게 넘기는 매출을 기록 중인 것은 한국조선해양의 외주 증가, 한국 MFC 모듈 수주 덕분이며, 연말에는 부유식 풍력시장 진입도 도모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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