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신종대마 밀반입 CJ 장남 구속영장 청구
검찰, 신종대마 밀반입 CJ 장남 구속영장 청구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9.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이 신종 대마 밀반입 혐의로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5일 인천지검 공안부(부장검사 김호삼)는 오전 이 씨에 대해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구속영장 청구 이유에 대해 검찰은 "그동안의 수사 결과와 동종 사건을 바탕으로 영장을 청구했다"면서 "어제 피의자의 돌발 방문과는 무관하다"고 설명했다.

이씨는 전날 오후 6시 20분 스스로 택시를 타고 인천지검 청사로 와 "자신으로 인해 주위의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 것이 마음 아프다"며 "법적으로 가능하다면 하루빨리 구속되기를 바란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 씨는 지난 1일 오전 4시 55분께 미국발 여객기를 타고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과정에서 변종 마약인 액상 대마 카트리지와 캔디·젤리형 대마를 밀반입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당시 여행용 가방에는 액상 대마 카트리지가 담겨 있었고 어깨에 메는 백팩(배낭)에도 캔디·젤리형 대마 등 변종 대마 수십 개가 숨겨져 있었다.

간이 소변 검사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와 변종 대마 투약 혐의도 받고 있다.

이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이르면 6일 인천지법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씨가 스스로 구속을 원한 상황이어서 영장실질심사를 포기할 가능성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