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종목분석] SK, CMO 사업가치 증진을 위한 통합법인 출범... 투자의견 '매수'
[NH증권 종목분석] SK, CMO 사업가치 증진을 위한 통합법인 출범... 투자의견 '매수'
  • 진재성
  • 승인 2019.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3일, SK에 대해 목표주가 440,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각각 유지했다. 출범을 결정한 통합법인이 주가상향을 이끌 것이라는 분석이다.

SK는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s, 의약품 위탁생산)사업 통합법인 출범을 결정했다. 2017년 SK바이오텍(한국, 설비규모 318㎥)의 BMS 아일랜드 법인(유럽, 96㎥) 인수, 2018년 SK의 AMPAC(미국, 598㎥) 인수로 SK의 CMO사업은 생산설비를 확대하고, 특화기술 및 권역별 거점을 확보했다. 연말까지 통합법인 체제 전환으로 통합 마케팅, 비용 효율화 등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김동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는 지난 4월 발표한 중장기 포트폴리오 전략의 일환”이라며 “시너지 통한 자체성장 강화 뿐 아니라, 2021~22년 미국 또는 국내 상장, M&A 지속 등을 통해 2025년 사업가치 10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SK의 주가는 NAV(순자산가치) 대비 58% 할인 거래되는 등 절대 저평가 영역”이라며 “상장자회사의 실적부진과 비상장자회사의 실적둔화, 바이오 사업포트폴리오 투자심리 저하 등이 과도하게 반영된 밸류에이션”이라는 평가를 덧붙였다.

그는 “주요 비상장자회사들은 업황 부진에도 불구하고, 장기 계약 본격화(SK실트론), 사업영역 확장(SK E&S)을 통해 실적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라며 “또한 투자형 지주회사로서의 사업포트폴리오 최적화, 가치 제고, 현금창출 등 선순환도 차질없이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