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종목분석] 엔씨소프트, 리니지2M 기대감 선반영 구간 진입... '목표가 ↑'
[신한금투 종목분석] 엔씨소프트, 리니지2M 기대감 선반영 구간 진입... '목표가 ↑'
  • 진재성
  • 승인 2019.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엔씨소프트에 대해 출시 전 기대감 선반영 구간에 진입했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는 기존대비 6.2%오른 690,000원을 제시하고, 투자의견은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9/5 리니지2M의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게임의 영상, 콘텐츠 등이 추가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여러 채널을 통해 9월 5일을 강조한 만큼 사전예약 등 유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도 본격적으로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 통상적으로 사전예약 시작 이후 약 2개월 내외의 마케팅 기간을 가지고 출시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리니지2M은 11월 출시가 전망된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최근 출시된 MMORPG들이 높은 매출 순위를 유지하며 신작 MMO에 대한 대기 수요를 충분히 확인했다”며 “카카오의 테라클래식, 플레이위드의 로한M, 미스터블루의 에오스레드 등이 그 예”라고 밝혔다.

리니지2M은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첫 모바일 3D MMORPG라는 점에서 유저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하다는 평가다. 이 연구원은 “리니지를 제외하면 최대 인지도를 가진 리니지2 IP를 활용했으며, 기존 MMO와 달리 심리스하게 이어지는 오픈월드 MMORPG를 지향하는 점 등의 차별성 등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지역에서의 흥행도 예상되는 포인트”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