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힘내세요→가짜뉴스아웃→법대로임명’ 실검 1위
‘조국힘내세요→가짜뉴스아웃→법대로임명’ 실검 1위
  • 한원석 기자
  • 승인 2019.08.3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 임명 지지자 나흘째 지속... ‘한국언론사망’·‘정치검찰아웃’·‘보고싶다청문회’ 도 상위권 기록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지지하는 누리꾼들이 실시간 검색어 띄우기 운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나흘째인 30일에도 이들이 검색한 문구가 실검 1위를 차지했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 지지자들이 '법대로임명'을 실검1위에 올렸다. (사진=네이버 화면 갈무리)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 지지자들이 '법대로임명'을 실검1위에 올렸다. (사진=네이버 화면 갈무리)

 

조 후보자를 지지하는 누리꾼들은 이날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보고싶다청문회’와 ‘법대로임명’ 검색 독려글을 올렸다. 이 영향으로 ‘보고싶다청문회’는 이날 12시 46분쯤 네이버 실검 2위를 차지했고, ‘법대로임명’은 오후 2시 16분쯤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독려글들은 주로 문재인 대통령 팬클럽 ‘젠틀재인’, 주부 커뮤니티 ‘82쿡’, 전자기기 커뮤니티 ‘클리앙’, 패션 커뮤니티 ‘소울드레서’ 등에서 활발히 올라오고 있다.

앞서 지난 27일 오후 3시 반경에는 다음과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조국힘내세요’라는 문구가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다음날인 28일 오후 5시 34분에는 ‘가짜뉴스아웃’이라는 문구가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이어 29일 정오 무렵에는 ‘한국언론사망’이, 이날 오후 4시반쯤 ‘정치검찰아웃’이 연이어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다.

이런 운동에는 유명인들도 동참했다. 공지영 작가는 29일 자신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오늘 오후 3시는 #정치검찰아웃 이라고 합니다”는 짤막한 글을 올렸다. 이와 함께 ‘#정치검찰아웃’, ‘#가짜뉴스아웃’, ‘#조국_힘내세요’, ‘#대한민국_법무부장관_조국’이라는 해시태그도 달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의대로조국아웃 2019-09-02 01:33:55
온갖 편법과 비리에 쩔어있는 조국 쉴드치려고 드루킹 벌레들이
트위터에서 지령받고 검색어 주작질하는데 정말 역겹네요 ^^

김준희 2019-08-31 09:09:17
가짜뉴스아웃 언론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