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종목분석] S-Oil, 기다리던 수확의 계절이 돌아왔다... '목표주가 ↑'
[KB증권 종목분석] S-Oil, 기다리던 수확의 계절이 돌아왔다... '목표주가 ↑'
  • 진재성
  • 승인 2019.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S-Oil에 대해 기다리던 수확의 계절이 돌아왔다며, 투자의견을 기존 Hold에서 Buy(매수)로 상향조정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93,000원에서 120,000원으로 29% 상향조정했다.

박영찬 KB증권 연구원은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하는 이유는 2020년 미국과 중국의 생산량 감소를 통해 가솔린 수익성 상승이 기대되고, IMO 2020 시행으로 하반기부터 디젤 가격 강세가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2년간 하락했던 정제마진은 하반기부터 상승할 전망이다. 박 연구원은 “IMO 2020 환경강화 정책으로 인해 해운사들의 선박용 경유(MGO) 수요가 하반기부터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2020년 미국 원유수출 증가에 따른 WTI 가격 상승은 미국 정제설비의 원가경쟁력 하락으로 이어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박 연구원은 기대를 모았던 신규 고도화 설비 (RUC/ODC)는 6월 준공식 이후 현재까지 안정적인 상업가동을 지속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상반기 급락했던 가솔린 수익성은 점진적으로 개선되면서 2020년 RUC/ODC설비의 이익 기여도는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