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종목분석] 휴켐스, 양호한 실적... 배당 매력 기대
[대신증권 종목분석] 휴켐스, 양호한 실적... 배당 매력 기대
  • 진재성
  • 승인 2019.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은 휴켐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과 동일한 25500원을 제시했다. 예상보다 양호한 실적은 배당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휴켑스의 2Q19 영업이익은 274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감익(-4.8%)이었으나, 시장 기대치에는 부합한다. 한상원 대신증권 연구원은 “고객사 정기보수에 따른 판매량 감소로 판매량 감소로 제품 매출이 감소한 영향”이라며 “다만 탄소 배출권 판매량 확대를 통해 감익을 만회했따”고 설명했다.

3분기의 경우 고객사 정기보수 종료 후 판매량 정상화로 제품 매출액 회복(+12%)이 기대된다. 주력 제품인 DNT(TDI 원료)의 수익성이 연동된 TDI/TOL 스프레드는 6월 이후 약세를 보이고 있으나 8월에는 회복(+11.4% MoM)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현재 스프레드 기준 DNT 마진 10% 전후로 추산된다.

휴켑스의 올해 영업이익은 1222억원으로 전년 대비 12.2% 감소할 전망이다. 한 연구원은 “다만 이는 TDI 초호황기 종료에 따른 DNT 마진 악화에 대한 연초 우려 대비 양호한 실적으로 이익 전망치가 상향 조정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배당 시즌을 앞두고 적극적인 주주친화정책에 따른 배당 매력이 부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 연구원은 “배당성향 50%를 가정한 연말 DPS는 1200원으로 현재 주가 기준 수익률 5.59%”라며 “안정적인 사업구조 및 재무상태(순현금) 등을 감안하면 추가적인 배당 확대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판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