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종목분석] 네오위즈, 애플 앱스토어 성인인증 도입.. '추가 성장 기대'
[NH증권 종목분석] 네오위즈, 애플 앱스토어 성인인증 도입.. '추가 성장 기대'
  • 진재성
  • 승인 2019.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21일, 네오위즈에 대해 애플 앱스토어 성인인증 도입에 따른 최대 수혜를 봤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주문했다. 목표주가는 기존과 동일한 20000원을 제시했다.

최근 애플이 국내 앱스토어에 대한 성인인증저라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의 게임이 출시가 가능해졌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대표적인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게임인 웹보드 게임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가 가능해지며, 모바일 웹보드 Market Share 1위인 네오위즈가 최대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네오위즈는 경쟁사 대비 모바일 웹보드 게임 시장에 한발 빠르게 진입하며 주도권을 확보했는데, 이번 조치로 인하여 웹보드 게임 매출의 추가 성장과 이익 개선이 가능해 질 것”이라는 판단을 덧붙였다.

전일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자체등급분류사업자 등급분류기준 협약을 개정하고 애플과 협약을 체결했다. 빠르면 이달 중 성인인증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인증 서비스 도입 이후 빠른 시간 내에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며, 9월 중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네오위즈는 웹보드 이외에도 브라운더스트, 블리스, A:IR 등 다수의 긍정적 모멘텀도 보유 중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안 연구원은 “웹보드 게임의 규제 완화 가능성, 브라운더스트의 안정적인 매출 지속, 블레스를 활용한 IP 비즈니스의 본격 시작, 2020년 A:IR(크래프톤 개발) 일본 퍼블리싱 예정” 등을 긍정적 모멘텀으로 꼽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