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종목분석] 현대홈쇼핑, 매출 호조&송출 수수료 부담 완화... '매수'
[KB증권 종목분석] 현대홈쇼핑, 매출 호조&송출 수수료 부담 완화... '매수'
  • 진재성
  • 승인 2019.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현대홈쇼핑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0000원을 유지했다. 매출 호조와 송출 수수료 부담 완화가 주가 상향을 이끌 것이라는 분석이다.

박신애 KB증권 연구원은 “소비 경기 부진에도 불구하고 취급고가 5% 안팎의 안정적인 성장률을 나타내는 가운데, 수익성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던 송출수수료의 상승률이 올해 의미있는 수준으로 둔화될 전망”이라며 “이는 IPTV내 T커머스 채널의 경쟁이 완화되고 위성 등 일부 송출수수료가 완화됐기 때문으로, 국내 홈쇼핑 업계에 유의미한 긍정적 변화”라고 판단했다.

현대홈쇼핑의 2Q19 연결 실적은 매출액 5578억원(+122% YoY), 영업이익은 454억원(+42% YoY)을 기록했다. 현대 L&C 인수 효과를 제거한 매출 성장률은 +9%, 영업이익 성장률은 +19%에 해당한다.

박 연구원은 “홈쇼핑 취급고는 9740억원 (+7% YoY), 영업이익은 468억원 (+19% YoY)을 나타냈다”며 “TV 정규방송 취급고가 5개 분기만에 소폭이나마 성장세로 돌아섰고, 품목별로는 가전, 건강기능식품 렌탈 상품군 매출이 호조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대L&C는 영업이익 75억원(-6% YoY, OPM 2.6%)을 기록했는데, 원재료 가격이 하락한 영향으로 영업이익률이 전분기 (QoQ) 대비 개선됐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