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종목분석] 삼성증권, 운용수익 선방... IB 실적 개선
[한투증권 종목분석] 삼성증권, 운용수익 선방... IB 실적 개선
  • 진재성
  • 승인 2019.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삼성증권에 대해 운용손익은 선방하는 가운데 IB실적이 개선됐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0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삼성증권의 2분기 지배순이익은 962억원으로 컨센서스에 대체로 부합했다. 소폭 낮은 것은 당초 추정보다는 금리하락에 따른 운용손익 개선이 덜 됐다는 점에서 기인한다. 2분기 순수탁수수료는 669억원으로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다만 해외주식 거래대금 및 예탁자산이 전분기대비 각각 3%, 1% 개선된 점은 긍정적이다. 금융상품관련 판매수익은 593억원으로 전분기대비 51% 증가했다.

운용손익이 소폭 감소했지만 IB 실적이 크게 개선됐따. 백두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운용손익 및 금융수지는 1240억원으로 전분기대비 20% 감소했지만, 전년동기대비로는 12% 증가했다”며 “채권과 ELS 부문 실적이 평분기대비로는 양호한 흐름을 이어간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어 “자기자본 운용 규모가 늘어남에 따라 캐리성 수익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또한 코웨이 및 압타바이오 관련 딜주관으로 M&A 및 ECM 부문 실적도 타사대비 상대적으로 양호했다”고 덧붙였다.

백 연구원은 보고서 말미에서 “금리하락폭 및 ELS 조기상황 규모를 고려해봤을 때 예상보다는 운용손익이 안 나온 점은 아쉽지만, IB와 WM이 상반기에 호실적을 보인 점은 긍정적”이라며 “하반기 시장환경이 어려운 가운데, 주식 손익 비중이 낮고 IB 실적 개선이 진행형이며 배당성향이 점진적으로 상향되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