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종목분석]휠라코리아, 실적우려 無... 경쟁력 증명
[신한금투 종목분석]휠라코리아, 실적우려 無... 경쟁력 증명
  • 진재성
  • 승인 2019.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휠라코리아가 경쟁력을 실적으로 증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휠라코리아에 대해 목표주가를 기존과 동일한 100,000원으로 유지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휠라코리아의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25.3% YoY 증가한 1449억원으로 예상치(1461억원, 당사 1401억원)에 부합했다. 실적 고점 및 중국 전개사 회계 분식 우려를 실적으로 해소했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21.4% 증가했고, 국내 영업이익률은 14,5%를 기록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경신 중이다. 박희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호실적은 매출호조와 의류 마진율 개선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하반기 매출액 성장률은 기저효과 등으로 작년 및 올해 상반기대비 다소 하락할 전망이다. 하지만 평균 9.3%의 양호한 흐름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박 연구원은 “3분기와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각각 30.4% YOY, 35.4% YOY 증가를 예상한다”며 “이는 미국 법인 고가 채널 입점과 국내 의류 마진율 개선, 로열티 매출 호조세 덕분”이라고 진단했다. 이익 개선에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한다.

실적 우려도 존재하지 않는다. 박 연구원은 “우려를 실적으로 해소했고, 동사 실적은 계속해서 고점을 갱신 중”이라며 “최근 주가 하락 감안 시 ‘매수’의견 제시는 당연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