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종목분석] 인터파크, 순조로운 체질 개선... 투자의견 '매수'
[대신증권 종목분석] 인터파크, 순조로운 체질 개선... 투자의견 '매수'
  • 진재성
  • 승인 2019.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크가 순조로운 체질 개선에 성공했다. 대신증권은 8일, 인터파크에 대해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조정하고, 목표주가는 기존과 같은 7,000원을 제시했다.

김수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투자의견 상향 배경에 대해 “전자상거래 사업자 인터파크 거래액이 꾸준히 확대되고, 조직개편 및 운영 효율화로 수익성 개선이 진행 중이며, 두 개 분기 연속 기대이상의 호실적을 통해 체질 개선이 검증되었다“며 ”하반기 성수기에 진입하여 이익 개선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펀더멘탈과 무관한 주가 조정으로 상승여력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따.

인터파크의 올해 2분기 실적은 매출 1186억원(+4% yoy), 영업이익 26억원(+273% yoy)을 기록했다. 이는 당사 추정 및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한 수치다. 전체 GMV 9743억원(+4% yoy)으로 안정적 외형 성장을 이어가면서 조직개편에 따른 체질 개선 및 비용 효율화로 수익성 크게 개선됐다.

김 연구원은 “인터파크는 두 개 분기 연속 기대 이상 실적으로 체질개선이 입증됐으며, 성수기 들어서는 하반기 이익 증가세를 이어나갈 것”이라며 “안정적 실적과 함께 양호한 주가흐름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