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證추천주] 에스넷,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예상…하반기 성장 전망
[한화證추천주] 에스넷,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예상…하반기 성장 전망
  • 한승훈 기자
  • 승인 2019.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넷(038680)가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예상했던 것보다 수익성이 개선됐다. 이런 추세는 하반기에도 이어져 실적 성장이 이어질 전망이다.

한화투자증권은 24일 에스넷(038680)에 대해 "2분기 실적은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예상했던 것보다 수익성이 개선됐고 이런 추세는 하반기에도 이어져 전사 실적 성장에 대한 시장의 확신이 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는 1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최준영 연구원은 "에스넷은 2분기 매출액 637억원, 영업이익 38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7.5%, 520.7% 증가했다"며 "수익성이 좋은 유지보수 매출 비중이 꾸준한 프로젝트 수주로 인해 증가했고 장비 및 인력 아웃소싱 채널 조정을 통한 원가 구조 개선이 이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에스넷은 하반기에도 견조한 실적을 기록하며 3~4분기 연속으로 전년동기대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3~4분기 매출액은 각각 858억원, 1525억 원으로 추정한다"고 예상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상승의 이유로는 "삼성 디스플레이의 QD-OLED 전환투자 관련 프로젝트 수주 가능성이 높고 4분기 5세대(5G) 이동통신 매출이 개시될 수 있으며 계절적인 성수기가 임박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에스넷의 주가는 7월 중순까지 2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와 매크로 불확실성으로 인한 불안감이 고조되며 하락했다"며 "하지만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로 실적에 대한 신뢰도는 높아졌고 5G 등 신규 매출 및 프로젝트 수주가 가까워지는 점을 고려할 때 현 주가 할인율은 과도하다고 생각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