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불매 운동 확산, 대체제 알려주는 '노노재팬' 사이트 '접속폭주'
日 불매 운동 확산, 대체제 알려주는 '노노재팬' 사이트 '접속폭주'
  • 조나단 기자
  • 승인 2019.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베 신조 日 내각총리대신이 쏘아올린 '경제 보복' 정책에 국내 불매 운동 여론이 폭발하고 있다.

최근 일본이 한국을 대상으로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을 저격하는 경제 제재를 가한데 이어 한국 소비자들의 반일 감정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 불매 운동에 도움되는 '노노재팬'이라는 사이트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퍼지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화제를 모으기 시작한 '노노재팬'이라는 사이트는 불매할 일본 제품과 이를 대신할 상품 정보가 게재돼 있다. 해당 사이트는 생활, 음식, 가전 등 품목별로 구분해 대체할 수 있는 상품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공유하고 있다.

'노노재팬' 사이트는 접속자가 폭주해 현재 접속이 불가한 상황이다.
'노노재팬' 사이트는 접속자가 폭주해 현재 접속이 불가한 상황이다.

해당 사이트를 만든 제작자는 "강제징용 피해자인 이춘식 할아버지께서 당신 탓이라고 하시는 부분에서 울컥했다. 불매운동의 목적은 강제 보복 대응이기 이전에 강제징용 피해자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불매 제품만을 알려주는 것보다 대체제를 함께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사이트를 만들었다"고 제작 동기에 대해 밝혔다.

한편, 11일 개설된 사이트 '노노재팬'은 현재 60여 개 제품이 등록되어 있으며, 사이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정보를 등록할 수 있어 불매 제품에 대한 정보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