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종목분석] 코스맥스, 中 매출액 '상저하고'... 하반기 성장률 기대
[NH증권 종목분석] 코스맥스, 中 매출액 '상저하고'... 하반기 성장률 기대
  • 진재성
  • 승인 2019.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코스맥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과 같은 150,000원을 제시했다. 하반기로 갈수록 고객사 주문이 확대되며 성장률이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존재한다는 평가가 나온다.

2분기 코스맥스의 연결기준 매출액 3572억원(+14.5% y-y), 영업이익 198억원(+6.5% y-y)으로 추정된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 매출액은 상저하고의 모습을 보이며 성장률 회복은 하반기에 가능할 것”이라면서도 “광저우 법인은 온라인 업체로부터 신규 수주가 발생함에 따라 높은 성장률을 유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국내시장의 경우 전년도 신규 고객에 의한 역기저효과로 매출액 성장률(+10.2% y-y)은 다소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누월드도 하반기에 신규 수주 발생 및 공장 증설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되는데, 인도네시아의 경우 공급하는 제품들이 모두 히트제품이 되면서 고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 연구원은 “동사의 공격적인 투자 진행으로 인해 차입금 부담이 지속됐으며 최근 재무건전성에 대한 이슈가 다시 부각되면서 투자 심리가 약화됐다”며 “여기에 중국 성장률에 대한 우려까지 더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본질가치가 훼손된 이슈는 아니며 로컬 ODM업체 대비 높은 기술력과 생산성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은 변화가 없다”며 “특히 최근 성장률이 높은 로컬 업체들의 신규 주문 소식 등은 중국 성장률 회복에 대한 긍정적 전망을 가능케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