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종목분석] 송원산업, 차별화된 실적 모멘텀 가시화... '목표주가 상향'
[한투증권 종목분석] 송원산업, 차별화된 실적 모멘텀 가시화... '목표주가 상향'
  • 진재성
  • 승인 2019.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송원산업에 대해 차별화된 실적 모멘텀이 가시화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28000원에서 32,000원으로 14% 상향조정했다.

송원산업의 2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는 전년동기대비 120%, 전분기대비 82% 증가한 251억원으로 25% 상향했다. 이도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주력제품인 폴리머안정제의 판매량 증가와 원가하락에 따른 실적개선 효과가 기존 추정치를 뛰어넘을 전망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예상을 뛰어넘는 폴리머안정제 수요증가는 미국의 신규 석유화학 설비들의 본격적인 가동에 기인한다”며 “송원산업의 미국 시장점유율은 40% 전후로 미국발 석유화학 증설 수혜를 직접적으로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발, 중국발, 정유사발 신규 석유화학 증설은 향후 3년 이상은 지속될 전망으로 구조적인 수요 증가의 수혜를 다년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그는 “목표주가는 보수적인 관점에서 산출하는데, 무역분쟁 등 외부변수의 높은 변동성으로 올해 실적 개선 가능성에 대해 할인을 적용해왔다”면서도 “송원산업의 뚜럿한 실적 개선추세는 주가를 차별화시킬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