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종목분석] 나스미디어, 실적 이상 無... '매수'
[대신증권 종목분석] 나스미디어, 실적 이상 無... '매수'
  • 진재성
  • 승인 2019.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은 나스미디어에 대해 목표주가 51,000원을 유지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주문했다.

올해 2분기 매출은 286억원(+7% yoy), 영업이익은 80억원(+26% yoy)을 전망한다. 이는 당사 기존 추정 및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양호한 실적이 예상된다.

전체 매출 비중 65% 이상 차지하는 디스플레이광고(DA), 검색광고(SA) 각각 8%, 18% yoy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게임 및 이커머스 광고주 물량 확대로 올해 2분기취급고 역시 전년대비 20% 오를 것”이라며 “매출 비중의 15%를 차지하는 모바일플랫폼은 화이트레이블링을 통한 해외 판매채널의 확대로 전년대비 10% 성장을 예상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하반기 주요 게임사 모바일 신작 출시를 감안하면 비딩 결과와 무관하게 동사에서 보유 중인 엔스위치(Nswich, CPI) 수요 확대를 통한 수혜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디지털옥외는 지하철 6호선 반납 및 KT위즈파크 수익구조 변경으로 외형 축소가 불가피하나, 사업비용 절감으로 오히려 수익성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IPTV는 분기별 최소금액(MG) 조정으로 여전히 수익성 저하 요인으로 작용이 예상하나, 매출 비중 5% 수준까지 낮아진 점과 주요 사업부 견조한 성장세를 감안할 때, 전체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된다.

김 연구원은 “나스미디어의 현 주가는 보수적 당사 추정치 기준 12M Forward PER 15배에 불과하며, 향후 연간 실적 상향 가능성이 높은 점을 감안하면 부담없는 수준”이라며 “자회사 기업가치 부각, 해외 사업 확장 및 향후 그룹사내 전략적 활용도 증가 등 중장기포인트 감안시 업종 내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