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국토부‘건설업자 간 상호협력 평가’ 최고 등급 받아
대림산업, 국토부‘건설업자 간 상호협력 평가’ 최고 등급 받아
  • 어승룡 기자
  • 승인 2019.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반성장위원회 주관 ‘2018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도 최우수 등급
대림산업이 안전체험학교에서 협력업체 직원들과 함께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대림산업)
대림산업이 안전체험학교에서 협력업체 직원들과 함께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대림산업)

대림산업이 지난 27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건설업자 간 상호협력 평가’에서 최상위 업체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건설업자 간 상호협력 평가'제도는 종합·전문건설업체 간, 대·중소기업 간 균형 있는 발전과 건설공사의 효율적 수행을 위해 마련된 평가 제도다. 올해 평가에서는 2,748개 건설사가 60점 이상을 받아 우수업체로 선정되었고, 우수업체 가운데 95점 이상을 받은 최상위 대기업 건설사는 대림산업 외 17곳이다.

대림산업은 또한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도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보통’ 등급에서 3등급 상승했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각각 50대 50 비율로 합산해 산정한 뒤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등 5개 등급으로 구분해 공표하고 있다. 평가 결과 공표 대상 189개 대기업 중 '최우수' 등급은 31곳이 선정되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공정거래위원회가 배포하는 표준하도급계약서를 100% 적용하는 등 공정거래문화정착을 위한 노력을 강화했다”라며 최우수 평가를 받은 이유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