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종목분석] 삼화콘덴서, 밸류에이션 매력적... '매수'
[하이투자 종목분석] 삼화콘덴서, 밸류에이션 매력적... '매수'
  • 진재성
  • 승인 2019.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화콘덴서에 대해 매력적이 밸류이션 이라며 목표주가 72,000원을 유지했다. 투자의견은 그대로 매수를 유지했다.

올해 삼화콘덴서의 실적은 K-IFRS 연결기준 매출액 3005억원(YoY +9.5%), 영업이익 838억원(YoY +3.15%)로 소폭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는 MLCC 업황이 전반적으로 부진한데도 불구하고 고부가 제품인 전장용과 산업용 MLCC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현재 MLCC업황은 미중 무역분쟁 등으로 전세계 IT 수요가 둔화되면서 곡개사의 경우 재고조정이 진행 중에 있어 전반적으로 부진하다. 이 연구원은 “다만 자동차내 전자부품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어 전장용 MLCC의 수급은 비교적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아울러 “이러한 환경하에서 삼화콘덴서의 경우 올해 1분기 MLCC내 고부가 제품인 전장용 MLCC의 수급은 비교적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다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내년부터 CAPA 증설효과는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1월 착공에 들어간 신규공장의 경우 오는 9월 중 준공을 통해 양산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연구원은 “신규공장에서는 고부가 제품인 전장용과 산업용 MLCC만 생산할 예정”이라며 “국내와 유럽, 미국 주요 자동차 업체 수주에 근거한 전장용 제품에 집중해 기존 인포테인먼트용외에 자율주행차 핵심요소인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등 안전용 제품 위주로 생산할 것”이라고 봤다.

이에 따라 오는 4분기부터 신규공장 가동에 따른 CAPA 증설효과가 발생해, 내년부터는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투자증권은 보고서 말미에서 “삼화콘덴서의 주가는 올해 및 내년 예상 실적 기준으로 각각 PER 8.7배, 7.4배에 거래되고 있어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이라며 “MLCC 업황 둔화 등이 상당부분 현재 주가에 반영되어 있는데, 향후 CAPA 증설효과 등이 동사 주가를 바닥에서 탈피시킬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