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종목분석] 현대미포조선, 안정된 매출 및 이익구조 지속
[NH증권 종목분석] 현대미포조선, 안정된 매출 및 이익구조 지속
  • 진재성
  • 승인 2019.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현대미포조선에 대해 전반적으로 사업 여건이 개선되고 있어 안정된 이익구조가 유지될 것으로 봤다. 목표주가는 70,000원을 유지하고, 투자의견 매수 유지를 제시했다.

현대미포조선의 올해 2분기 실적은 매출 7119억원(+30.0% y-y), 영업이익 305억원(+63.4% y-y, 영업이익률 4.3%)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진명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수주잔고의 납기 일정에 따라 올해 2분기에도 생산량이 확대되고 있다”며 “해양플랜트 사업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대형 조선업체대비 사업 리스크가 적고, 후판가 동결, 달러화 강세 지속 등 전반적인 사업 여건이 개선되고 있어 안정된 이익구조가 유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대미포조선은 2019년 5월말까지 화학운반선 14척과 Feeder 컨테이너선 5척으로 총 7.3억달러를 수주했다. 여기에 6월 중 언론에 보도된 수주 소식을 추가로 감안하면 현재까지 총 10.9억 달러를 수주한 것으로 추정된다.

최 연구원은 “이는 전년 동기 대비 9.8% 증가한 수준이나, 연간 목표대비 32%에 불과하다”면서도 “지난해 하반기에 수주가 집중된 전례가 실망하긴 이르다”라고 설명했다.

아쉬운 수주실적을 채워주는 새로운 기대감으로 LPG선 시황의 빠른 회복이 제시됐다. 그는 “최근 LPG선 운임이 3년만에 바닥권에서 벗어나 상승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특히 대형 조선업체 VLGC 수주 소식이 반복되고 있어 LPG선 시장이 본격 회복되기 시작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어 “현대미포조선의 주력 상품이 화학운반선과 중형 LPG선이라는 점에서 LPG 운송 시황 개선에 따른 낙수효과를 추가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