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종목분석] 엔씨소프트, "이제는 프리미엄을 논할 떄"
[NH증권 종목분석] 엔씨소프트, "이제는 프리미엄을 논할 떄"
  • 진재성
  • 승인 2019.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엔씨소프트에 대해 이제는 프리미엄을 논할 시기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과 동일한 750,000원을 제시했다. 엔씨소프트에 대한 게임업종 Top-pick을 유지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금은 엔씨소프트의 Valuatuon 프리미엄에 대해 논할 시점”이라며 “국내 모바일 MMORPG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는 과도하며 리니지2M 출시를 기점으로 다시 시장은 회복세로 진입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리니지2M 출시로 PC와 모바일 시장에서 다수의 IP를 보유한 회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글로벌 시장 공략도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3D MMORPG로 제작되는 리니지2M, 블레이드&소울 모바일 3종, 아이온 2는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며, 이는 높은 국내 매출 의존도를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엔씨소프트의 밸류에이션 상향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또한 안 연구원은 “하반기 게임 산업내 화두가 될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도 엔씨소프트의 개발 경쟁력이 부각될 것”이라며 “클라우드 게임은 고사양 게임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자유롭게 플레이가 가능한데, 엔씨소프트의 강점인 하드코어 MMORPG 게임의 수요가 늘어나며 경쟁력이 부각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