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종목분석] 씨에스윈드, 2020년까지 수주 증가세 기대
[한투증권 종목분석] 씨에스윈드, 2020년까지 수주 증가세 기대
  • 진재성
  • 승인 2019.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에스윈드는 2020년까지 수주 증가세를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NH투자증권은 목표주가 50,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각각 유지했다.

2018년 기준, 씨에스윈드 매출의 86%가 글로벌 풍력 터빈 Top 3 기업인 Vestas(27%), Siemens-Gamesa(49%), GE(10%)에서 발생했다. 해당 기업의 수주잔고는 증가세로, 2019년 1월말 기준, 전년대비 수주잔고 증가율은 Vestas 43%, Siemens 7%, GE 15.6%에 달한다.

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수주잔고 확대는 유럽, 미국, 남미 지역 수요 호조에서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주가 상승 여력이 남아있다. 글로벌 풍력 수요 개선에 따른 풍력 밸류체인 전반으로 주가가 우상향 추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미국 시장의 성장세가 부각되고 있다.

정 연구원은 “미국의 Production Tax Credit(풍력발전에 대한 세금 보조금) 정책과 주별로 RPS(재생에지 의무 발전 비중) 비율이 상향되면서 강한 수요 상승세가 나타나고 있다”며 “향후 3년간 미국 시장 호조세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수요가 확산되면서 고객사가 부품 조달을 서두르는 모습도 감지된다. 씨에스윈드는 지난 7일 Siemens-Gamesa와 1532억원의 풍력 타워 공급 계약을 체결했는데,

이번 계약은 기존 계약과 달리 공급 물량에 대한 법적 구속력이 존재한다. 정 연구원은 “공급 부족 상황에서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고객사가 선제적으로 계약을 체결한 것”이라며 “핵심 풍력 타워 기업으로서 씨에스윈드의 입지가 향상됐다”고 평가했다.

글로벌 풍력발전 터빈기업들은 수주잔고 증가에 따라 이익 가시성이 확대되면서 PER(주가 순자산 비율)이 20배까지 확대됐다. 2020년까지 강한 매출 상승세와 고객사의 수주잔고 증가에 따른 수주 확대 기대로 씨에스윈드도 PER 15배까지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충분히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