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종목분석] 롯데정밀화학, 중대형 화학사 중 유일한 기대주... 목표가 '상향'
[신한금투 종목분석] 롯데정밀화학, 중대형 화학사 중 유일한 기대주... 목표가 '상향'
  • 진재성
  • 승인 2019.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31일 롯데정밀화학에 대해 목표주가를 7.1% 상향조정한 60,000원으로 제시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중대형 화학사 중 유일한 실적 기대주로 꼽힌다.

롯데정밀화학의 2분기 영업이익은 42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3.3%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당초 기대(386억원)보다 높은 수치다. 주력 제품인 가성소다의 경우 판가 하락(-4% 이하 QoQ, 내수 비중 90%)을 예상했으나, 국제 가격 상승(+11%, 브라질 공급 차질)에 힘입어 판가 유지가 가능할 전망이다.

셀룰로스 계열(건축/미용/의약 첨가제) 상황도 좋다. 성수기 진입에 따라 판매량(+10%)이 늘고 수익성(+2.2%p)도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수출 비중이 90%에 달해 최근 원화 약세의 수혜 제품군이다.

중기 성장 모멘텀은 본사 셀룰로스 증설과 자회사 초산 증설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응주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2% 감소할 것”이라며 “가성소다 호황에 따른 전년도 사상 최대 이익달성에 대한 기저효과”라고 설명했다.

대신 내년 영업이익은 금년대비 16%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셀룰로스 계열 증설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내년 말에는 추가적인 생산능력 확대(+14천톤)도 예정되어 있다.

이 연구원은 “자회사인 롯데비피화학(지분율 49.1%, 지분법 대상)도 2019년 하반기에 주력제품(초산; 섬유/의약품/페인트 첨가제)을 증설한다”며 “이로 인해 2020년 지분법 이익은 586억원으로 전년대비 31.2%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롯데정밀화학은 시가총액 1조원 이상 커버리지 화학주 중에서 이익 추정치가 상향되고 있는 사실상 유일한 업체”라며 “중기적인 성장모멘텀은 물론이고 단기 실적 전망도 좋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