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신용보증기금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부산銀-신용보증기금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김세영 대기자
  • 승인 2019.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29일(수)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사회적금융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의 이번 협약은 부울경 지역 내 사회적 가치가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 발굴과 원활한 금융지원을 통해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부산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용보증기금에 보증료지원금 1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총 67억원의 협약보증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기업은 부울경 지역에 소재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및 자활기업 등으로 업체당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한다.
 
부산은행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대출금리를 최대 0.5%까지 특별우대하고 보증료지원금을 통해 보증료 0.3%를 5년간 지원하며 신용보증기금도 보증료율을 일반보증보다 낮은 0.5%로 적용한다.
 
부산은행 김성주 여신영업본부장은 “지역 내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으로 사회적금융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금융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 지원을 펼쳐 생산적 금융의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지역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