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종목분석] 이노션, 편안한 매수 타이밍
[하이투자 종목분석] 이노션, 편안한 매수 타이밍
  • 진재성
  • 승인 2019.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이노션에 대해 목표주가 87,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각각 유지했다. 편안한 매수 타이밍이라는 조언을 덧붙였다.

김민정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는 미주 지역이 성장을 견인하면서 해외 사업 매출총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10.5% 성장했다”며 “하지만 지난해 평창동계올림픽 효과로 기저부담이 존재했던 본사 매출총이익이 7.5% 감소하면서 전체 매출총이익 성장이 6%에 그쳤으나, 2분기에는 현대자동차의 신차 출시 본격화로 국내와 해외 모두 순성장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M&A가 성사될 경우, 내년 매출총이익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김 연구원은 “이노션은 지난해 1월 미국 광고대행사 ‘데이비드&골리앗’을 인수한데 이어 올해도 공격적인 M&A를 진행할 것”이라며 “ 미주지역 디지털 관련 대행사 및 글로벌 지역에서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종합 광고 대행사에 대해 인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가시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이어 “미주지역 디지털 대행사와 글로벌 대행사 2개 업체를 올해 안에 인수할 경우 비유기적 성장을 기반으로 내년 매출총이익은 커진다”며 “더불어 새롭게 인수한 대행사는 기존 광고주 외에 계열사 광고 물량까지 확대되어 성장 기회는 더욱 클 것”이라고 부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