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종목분석] 제이콘텐트리, 극장과 방송 모두 성장
[대신증권 종목분석] 제이콘텐트리, 극장과 방송 모두 성장
  • 진재성
  • 승인 2019.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은 제이콘텐트리에 대해 목표주가 8,200원을 유지하고, 투자의견 매수 유지를 제시했다. 극장과 방송 모두에서 성장세가 드러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제이콘텐트리의 1분기 실적은  매출 1300억원(+15% yoy), 영업이익 110억원(+175% yoy)을 달성했다. 극장 매출은 실적 부진 사이트 4개 폐쇄로 당사 추정 하회했으나, 이익률은 크게 개선되었다. 방송에서는 기대 이상의 판권 판매로 전체 영업이익은 당사 추정 크게 상회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방송부문의 이익은 당사 추정치를 웃돌았으나, 2분기에는 뚜렷한 히트작품이 없고 중국 시장으로의 판매가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점을 반영하여 연간 이익은 직전 추정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극장 매출의 경우는 달랐다. 김 연구원은 “2분기에도 누적 관객수 1200만명을 넘긴 어벤져스 효과가 이어지고 있어 올해 관객 성장률이 5%를 기록할 것”이라며 “극장 매출의 40%를 차지하는 고마진의 매점, 광고매출도 연평균 5% 성장하고 저마진 사이트 폐쇄로 인한 수익성 개선효과까지 더해지면서 좋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작년 11편이었던 JTBC 드라마 편성은 올해 14편 이후 수목 드라마 슬롯이 열리면서 매년 1편씩 증가할 전망”이라며 “향후 5년간 연평균 방송 매출 성장률은 23%를 기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