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광주 찾아 '물세례 봉변' 황급히 자리 떠
황교안, 광주 찾아 '물세례 봉변' 황급히 자리 떠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9.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3일 광주를 찾았다가 시민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았다. 일부 시민들은 황 대표를 향해 생수병에 든 물을 뿌렸다. 

자유한국당은 여야4당의 선거제·개혁입법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발목을 잡고 있다. 한국당은 지난 2일부터 1박 2일 규탄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전날 '경부선'(서울·대전·대구·부산)을 타고 내려간 뒤 이날 호남선(광주·전주)을 타고 다시 서울로 올라가는 일정이었다.

이날 광주에서 시작한 호남선 투쟁은 시작부터 삐걱댔다.

행사 시작 시각인 오전 10시 30분이 가까워져 오면서 무대가 설치된 광주송정역 광장은 광주진보연대, 광주대학생진보연합 등 시민단체와 일반 시민 100여명으로 가득 찼다.

이들은 임을 위한 행진곡을 튼 채 '자유한국당은 해체하라', '황교안은 물러가라', '학살정당 적폐정당 자유한국당 박살 내자', '세월호 7시간, 감추는 자가 범인이다. 황교안을 처벌하라' 등 문구를 쓴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쳤다.

황 대표가 마이크를 잡고 "자유한국당 당원 여러분, 말씀 들어주세요. 말씀 들으세요"라고 입을 뗐지만, 시민들의 "물러가라"는 고성과 항의에 묻혔다.

한국당이 미리 준비했던 '문재인 정부 규탄' 홍보물은 땅바닥에 내동댕이쳐졌고 황 대표를 둘러싼 시민들과 경찰 간 밀고 당기는 몸싸움도 있었다.

황 대표는 우산을 편 채 근접 경호하는 경찰들에 둘러싸여 역사 안 역무실로 이동했다. 황 대표는 역무실 밖에서도 대기 중이던 5·18 희생자 유가족인 오월 어머니 회원들을 피해 플랫폼으로 이동, 전주행 열차를 탔다.

황 대표는 광주송정역 플랫폼에서 기자들과 "단일민족이 나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광주시민들도 그런 생각을 가진 분들이 훨씬 많으리라고 보며, 변화하는 새로운 미래의 세계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