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 종목분석] 현대중공업, "실적보다 수주 중요"
[이베스트 종목분석] 현대중공업, "실적보다 수주 중요"
  • 진재성
  • 승인 2019.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현대중공업에 대해 목표주가 190,000원과 투자의견 매수 유지를 주문했다.

올해 1분기 현대중공업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3.2조원(+7.4% yoy, -11.9% qoq), 281억원(흑전)를 기록했다. 컨센서스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3.4조원, -124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이다.

양형모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매출액은 조선, 해양, 플랜트 등 대부분 사업 물량 감소와 계절성으로 감소했다”며 “영업이익은 신규수주 선박에 대한 공사손실충당금 , 육상플랜트 공정지연 일회성 비용 등 일회성 요인이 있었으나, 2016년 인도한 고르곤 모듈 프로젝트에서 설정했던 하자보수충당금 중 일부가 환입되면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실적보단 수주가 중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양 연구원은 “발주 증가, 선가 상승 시기가 도래했다”며 “대규모 LNG선 발주 프로젝트, 해양 프로젝트 발주 재개, LPG선 운임 상승, 탱커 발주 시작 등 영업환경이 개선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현재의 발주 감소는 불확실성 요소에 따른 일시적 현상이라는 설명이다. 따라서 선주들의 관망세 역시 지속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중국 일본 등 국가의 조선소 구조조정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며 “결국 전세계 1등인 우리나라 조선소가 수혜를 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