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종목분석] 나스미디어, 이유 있는 주가 상승
[대신증권 종목분석] 나스미디어, 이유 있는 주가 상승
  • 진재성
  • 승인 2019.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은 나스미디어에 대해 목표주가 51,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각각 유지했다.

나스미디어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80억원(+13% yoy)로 전망된다. 당사 기존 추정치 76억원과 높아진 컨센서스 71억원을 상회하면서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반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수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번 실적에서는 디지털방송(IPTV)과 모바일플랫폼과 실적 개선에 주목했다”며 “각 사업 모두 두 자릿수 이상 성장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어 “모바일플랫폼은 엔스위치(CPI) 매출 하향 안정화에 프로그래매틱바잉 관련 플랫폼(DSP, SSP 등)이 세 자릿수 외형 성장을 이어가며 실적 변동성은 크게 낮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자회사 플레이디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27억원(+88% yoy)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김 연구원은 “신규 대형 광고주 물량이 1분기부터 방영되며 전사 실적을 견인했다”며 “해당 물량은 분기 일회성이 아닌 연중 지속 반영될 예정이며, 지난해 3분기 인력채용에 따른 실적 레버러지 또한 두드러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대신증권은 보고서 말미에서 “업종내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된다”며 “분기 실적 확인해가며 전망치 상향 가능성이 높은 점을 감안하면 여전히 부담없는 수준”이라고 매수 추천이유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