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증권 종목분석] 현대미포조선, 기대 이상의 개선속도... 목표가 ↑
[NH증권 종목분석] 현대미포조선, 기대 이상의 개선속도... 목표가 ↑
  • 진재성
  • 승인 2019.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현대미포조선에 대해 목표주가를 70,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기대 이상의 매출 회복속도와 달러화 강세 등이 양호한 성과 달성을 이뤄낼 것이라는 분석이다.

최진명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강한 매출 성장세와 환율 강세효과, 완화된 후판가 인상압력 등 기대 이상의 사업여건 개선속도를 고려하여 매출 및 영업이익 전망을 상향했다”고 밝혔다.

현대미포조선의 올해 1분기 매출은 7050억원(+29.3% y-y)를 기록하며 컨센서스 대비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262억원(+13.9% y-y, 영업이익률 3.7%)을 기록하면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달성했다.

최 연구원은 “철강업계와의 후판가 협상 결과에 따라 2분기에 지난해 설정된 공사손실 충당금(8% 인상 가정)의 환입도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매출의 증가, 선가 상승, 달러화 강세, 공사손실 충당금 환입 가능성 등 지속적인 이익개선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수주 기대감은 우효하며, 글로벌 화학설비 투자 붐에 따른 화학운반선 운송수요 개선 및 이에 따른 수주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