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국민청원]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 촉구 '100만명' 돌파
[오늘의 국민청원]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 촉구 '100만명' 돌파
  • 조나단 기자
  • 승인 2019.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이 열린 뒤 두 번째로 100만명 이상이 참여한 글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청와대는 국정 현안관련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기위해 '국민청원 게시판'을 열고 30일간 20만 명 이상의 국민들이 추천한 청원에 대해 정부 및 청와대책임자(각 부처 및 기관의 장, 대통령 수석및 비서관, 보좌관 등)이 답하고 있다.

지난 2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 청원'이라는 제목의 국민청원게시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에 따르면 "자유한국당은 장외 투쟁을 통해 정부 입법을 발목잡기하고 소방에 관한 예산을 삭감하여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하며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방해하고있다. 막말로 도를 넘고 있다"고 전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게재된 해당 글은 30일(오늘) 오전 참여자가 100만명을 돌파했고, 오전 11시 16분 현재 100만 7만639명이 참여했다. 최근 SNS를 통해 급격하게 퍼진 이번 청원글은 지난 29일을 시점으로 급격하게 증가했다. 오전 한 때 해당 청원게시판에 접속자가 몰려 오류가 발생할 정도.

이로서 이번 청원은, 지난해 10월 119만2049명이 참여한 ‘강서구 피시방 살인 사건. 또 심신미약 피의자입니다’라는 청원 이후 두 번째로 100만명이 참여한 청원글이 됐다.

한편, 우여곡절 끝에 선거법과 검찰 개혁 관련 법안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절차가 시작됐지만 국회선진화법 이후 사라졌던 '동물국회'가 되살아났다는 오명만 남게됐다.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은 29일 자정에 임박해 검찰 개혁 관련 법안인 고위공직자부패수사처법, 검찰청법, 형사소송법 등 4가지 법안을 패스트트랙 법안으로 지정한 데 이어 30일 새벽 선거제도 개혁을 위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패스트트랙으로 지정했다.

4당이 처음으로 패스트트랙 지정을 시도한 지난 25일부터 처리에 성공한 29일까지 닷새간 여야는 극한 대치를 벌였다. 이 과정에서 고성과 막말, 거친 몸싸움이 오갔고, 국회선진화법은 무용지물이 돼 '정치 후진국'의 민낯을 여실히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