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종목분석] SK하이닉스, 2분기 실적회복 나서... 목표가↑
[대신증권 종목분석] SK하이닉스, 2분기 실적회복 나서... 목표가↑
  • 진재성
  • 승인 2019.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은 SK하이닉스에 대해 목표주가를 90,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수빈 대신증권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은 당사 추정치를 상회했고, 영업이익은 추정치에 부합했다”며 “”회사측이 제시한 가이던스와 시장 예상대비 견조한 빗 출하량을 기록하며 추정치가 상회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중화권 모바일 기기당 메모리 탑재량이 증가하여 양호한 빗그로스를 견인했다”며 “최근 SK하이닉스의 주요 고객사는 스마트폰 출하 목표를 상향 조정하며 시장 기대감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 3월 엔터프라이즈향 서버 수요 증가 역시 빗 출하량 증가를 이끌었다고 덧붙였다.

SK하이닉스의 2분기 매출은 이익 저점을 기록할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수요는 점진적으로 증가하나 테크 마이그레이션으로 인한 재고 소진까지는 시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2분기까지는 실적하락이 지속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1분기 기준 SK하이닉스의 기가비트당 DRAM 계약가격은 $0.65로, 2분기에 전분기대비 21% 하락하고, 3분기에는 전분기대비 8% 떨어질 것을 가정하면 과거 다운사이클 가격 저점이었던 2016년 3분기와 유사한 수준까지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다만 하반기부터는 공급사들의 공급조절 효과가 발휘되며 추가 가격 하락폭이 제한적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