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證추천주] LG이노텍, 2분기 흑자전환 기대
[키움證추천주] LG이노텍, 2분기 흑자전환 기대
  • 이병철 기자
  • 승인 2019.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이노텍(대표 정철동, 011070)의 2분기 실적 호전이 예상된다.

키움증권은 24일 LG이노텍에 대해 "1분기 영업손실은 시장 예상보다 적었다. 2분기 흑자 전환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16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LG이노텍이 1분기에 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매출 1조3,686억원, 영업손실 11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5% 감소했고 전분기 대비 매출은 43.7% 줄었다.

스마트폰 부품 수요가 감소하는 1분기에 접어들며 카메라모듈과 모바일용 기판 등의 판매가 줄었다. 신모델 대응을 위한 고정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실적이 감소했다

업황 부진 속에서도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용 기판소재가 안정적인 수익성을 보였고 전장부품사업이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며 선방했다는 분석이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기판소재가 기대 이상으로 선전하고 있고, 광학솔루션도 전략 고객의 적극적인 프로모션에 힘입어 물동이 긍정적으로 바뀌었다"며 "2분기 영업이익은 79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시장 예상보다 양호한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광학솔루션 부문이 1분기 기저효과를 딛고 매출이 증가세로 전환한 상황에서 기판소재 고부가 제품군의 호실적이 이어질 수 있다는 의미다. 여기에 2분기 중반부터 신형 아이폰향 기판소재 매출이 더해질 가능성이 높아 기대감을 높였다.

3분기에는 트리플 카메라 모멘텀과 더불어 역대 최고 실적을 거둘 것으로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트리플 카메라의 점유율 상승 효과가 예상된다"며 "애플이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을 채용하면서 전면 3D센싱모듈 수요가 감소할 수 있지만, 내년까지는 전략 변화가 없을 것 같다. 기업가치가 상승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